테슬라 모델Y L이 선공개됐다. 중국 특허청을 통해 공개된 모델Y L은 전장과 휠베이스를 늘린 롱보디 모델로 일반 모델과 다르게 최대 6명이 탑승할 수 있다. 모델Y L은 듀얼 모터 구성으로 총 출력은 456마력이다. 하반기에 공식 공개되는데,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모델Y L은 모델Y 주니퍼에 도입된 신규 모델이다. 모델Y L은 롱보디 모델로 차체 크기는 전장 4976mm, 전폭 1920mm, 전고 1668mm, 휠베이스는 3040mm다. 일반 모델과 비교해 전장은 179mm, 휠베이스는 50mm 더 길고 전고는 40mm 높다. 전폭은 변화가 없다.
모델Y L은 올해 가을 중국에서 공식 공개를 앞뒀다. 모델Y L의 판매 국가는 중국을 제외하고는 미정이다. 모델Y L은 커진 차체를 바탕으로 3열 시트가 추가돼 최대 6명이 탑승할 수 있다. 또한 트렁크 공간 활용성도 향상됐을 전망이다. 외관은 일반 모델과 공유한다.
테슬라 사이버트럭과 사이버캡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전면부 디자인과 일체형 간접 반사 리어램프 등이 특징이다. 모델Y L 측면부는 일반 모델과 다르다. 루프 라인이 매끄럽게 떨어지는 일반 모델과 다르게 모델Y L 루프 라인은 테슬라 플래그십 모델X와 유사하다.
모델Y L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19인치 휠과 모델Y L 전용 엠블럼이 제공된다. 모델Y L는 듀얼 모터가 기본이며, 총 출력 456마력을 발휘한다. 일반 모델의 롱레인지 AWD보다 높은 성능으로 기존 퍼포먼스에 가깝다. 배터리 용량과 주행거리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