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는 신형 카이엔 일렉트릭의 무선 충전 기술을 5일 공개했다. 신형 카이엔 일렉트릭의 무선 충전 기술은 스마트폰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하며, 최대 11kW급 충전 출력으로 유선 완성 충전과 동일한 수준이다. 신형 카이엔 일렉트릭은 올해 하반기에 공개된다.
카이엔 일렉트릭은 차세대 카이엔의 전기차 버전이다. 신형 카이엔 일렉트릭은 포르쉐 고객들이 기대하는 높은 실용성과 퍼포먼스 제공을 목표로 개발됐으며, 성능이 향상된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가 탑재될 예정이다. 신형 카이엔 일렉트릭 월드프리미어는 올해 말이다.
신형 카이엔 일렉트릭에는 무선 충전 기술이 적용됐다. 무선 충전은 스마트폰, 전동 칫솔 등에서 이미 널리 사용되는 기술로 자기장을 통해 에너지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무게 약 50kg의 플로어 플레이트는 LTE 모듈을 탑재해 원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플로어 플레이트 크기는 길이 117cm, 너비 78cm, 높이 6cm로 차고, 카포트 및 야외 주차장에도 설치할 수 있다. 신형 카이엔 일렉트릭을 플로어 플레이트 위에 주차하면 에어 서스펜션이 지상고를 자동으로 낮춰 플로어 플레이트와 거리가 10~15cm 정도로 줄어든다.
플로어 플레이트는 동작 및 이물질 감지 기능을 탑재해 차량과 플레이트 사이의 생물체나 금속물체를 감지하고 과열시 충전을 자동으로 중단한다. 무선 충전은 마이 포르쉐 앱과 연동해 충전 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차 브레이크 작동시 자동으로 충전이 시작된다.
신형 카이엔 일렉트릭 무선 충전은 최대 11kW의 충전 출력을 제공, 유선 완속 충전과 동일한 수준으로 에너지 전송 효율은 최대 90%에 이른다. 또한 신형 카이엔 일렉트릭은 최대 400kW 초급속 충전도 지원해 장거리 주행시 빠른 이동을 원하는 운전자들에게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