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는 IS 얼티밋 에디션(Ultimate Edition)을 19일(현지시간) 공개했다. IS 얼티밋 에디션은 IS의 역사와 유산을 기리는 의미로 제작된 500대 한정판으로 5.0리터 V8 자연흡기 엔진과 전용 외관 컬러 및 실내 컬러, 19인치 BBS 휠 등이 적용됐다. 미국 전용이다.
IS는 렉서스의 콤팩트 세단으로 BMW 3시리즈, 벤츠 C클래스 등이 대표적인 경쟁 모델이다. IS는 국내도 출시된 바 있는데, 3세대 부분변경을 끝으로 2021년 판매가 중단됐다. IS 얼티밋 에디션은 IS의 역사와 유산을 기리는 의미로 미국서 500대 한정 판매된다.
IS 얼티밋 에디션은 IS 3세대 2차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한다. IS 얼티밋 에디션은 5.0리터 V8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8단 스포츠 다이렉트 시프트(SPDS)가 조합돼 최고출력 472마력, 최대토크 54.6kgm를 발휘한다. 후륜구동이며 0->100km/h 가속은 4.5초다.
IS 얼티밋 에디션은 전륜 브렘보 6P 알루미늄 캘리퍼가 포함된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BBS 19인치 단조 휠을 탑재했다. 19인치 단조 휠은 특수 처리된 무광 블랙으로 마감됐다. IS 얼티밋 에디션 외관에는 메탈릭 라이트 그레이 컬러인 윈드(Wind)가 사용됐다.
IS 얼티밋 에디션 실내는 레드와 블랙 컬러 테마를 바탕으로 LFA에서 영감을 얻어 천연 가죽으로 마감된 스티어링 휠과 기어 노브, 레드 컬러 안전벨트, 한정판 시리얼 넘버 배지 등이 배치됐다. 아날로그 시계는 정밀한 레이저로 가공됐다. 최신 ADAS가 기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