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가 크라운 스포츠(Crown Sport)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했다. 크라운 스포츠는 신형 크라운의 SUV 버전으로 크라운 시리즈의 7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모델은 투톤 외관 컬러와 무광 블랙 21인치 휠 등이 적용됐다. 가격은 597만엔(약 5500만원)이다.
크라운 스포츠는 16세대 크라운의 SUV 버전이다. 16세대 크라운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크로스오버, 스포츠, 세단, 에스테이트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출시됐는데, 국내에는 크로스오버가 출시됐다. 참고로 신형 크라운의 국내 라인업 확장 가능성이 있다.
크라운 스포츠 스페셜 에디션은 크라운 시리즈의 70주년을 기념한다. 크라운 스포츠 스페셜 에디션 외관은 깊은 색조와 금속 플레이트가 구현된 토요타의 'Precious Metal'로 마감됐다. 루프와 필러는 메탈 컬러, 보디 컬러는 화이트 혹은 블랙 중 선택이 가능하다.
크라운 스포츠 스페셜 에디션에는 무광 블랙 21인치 휠이 기본 적용됐다. 70주년 기념 사이드 데칼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크라운 스포츠 스페셜 에디션 실내에는 블랙 러스터 가죽 시트에 구리색 포인트가 추가됐다. 70주년을 나타내는 퍼들 라이트를 탑재했다.
대시보드와 프리미엄 기어 노브, 스마트 키 등에도 70주년 로고가 새겨졌다. 크라운 스포츠 스페셜 에디션는 총 출력 234마력의 풀하이브리드와 총 출력 306마력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운영된다. 두 모델 모두 E-Four AWD 시스템이 기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