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시리즈 전기차 티저 공개, 테슬라 모델3 정조준

BMW 3시리즈 전기차 티저 공개, 테슬라 모델3 정조준

탑라이더 뉴스팀
BMW는 i3 티저를 5일 공개했다. i3는 3시리즈의 전기차 버전으로 BMW의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노이어 클라쎄를 기반으로 뉴 iX3와 같은 브랜드 최신 패밀리룩이 적용됐다. i3는 6세대 eDrive 기술을 탑재해 64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내년에 공개된다.
i3는 전기차로 8세대 3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이다. i3와 신형 3시리즈는 디자인은 공유하지만, 뉴 iX3와 X3처럼 별도의 플랫폼을 사용한다. i3는 BMW의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노이어 클라쎄(Neue Klasse) 기반이며, 신형 3시리즈는 내연기관 플랫폼이 사용된다.
i3는 3시리즈 고유의 '스포츠 세단' 헤리티지를 이어 받아 전통적인 프로포션을 제공한다. 외관에는 뉴 iX3와 같은 BMW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전면부에는 1960년대 BMW 키드니 그릴에서 영감을 얻은 수직형 키드니 그릴, 새로운 주간주행등 등이 배치됐다.
i3 C필러와 뒷유리는 BMW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 중 하나인 호프마이스터 킨크로 스포티한 이미지가 연출됐다. i3 실내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콘셉트로 차량 앞 유리 전체를 활용해 BMW 고유의 운전자 중심 경험을 극대화한 BMW 파노라믹 비전이 적용된다.
i3는 6세대 eDrive 기술을 탑재해 1회 완충시 EPA 기준 64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i3는 800V 전압 시스템을 바탕으로 400kW급 초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i3는 후륜구동 싱글 모터를 기본으로 듀얼 모터 사륜구동 옵션을 지원한다. 향후 i3 고성능 M3 도입이 확정됐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