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ES90 총괄 "볼보 역사상 가장 똑똑한 전기차"

볼보자동차 ES90 총괄 "볼보 역사상 가장 똑똑한 전기차"

이한승
"볼보 ES90은 세단의 세련된 비율과 SUV의 활용성을 결합한 새로운 타입의 순수 전기 세단입니다" 볼보자동차 ES90 글로벌 제품 및 사업 총괄 프레드릭 린드는 지난 16일(현지시각) 프랑스 니스에서의 기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볼보 ES90은 2026년 한국에 출시될 럭셔리 전기차다.
프레드릭 린드는 볼보 ES90의 강점에 대해 "ES90은 스칸디나비아 감성의 심플하고 정제된 디자인이 볼보만의 정체성"이라며, "탁월한 정숙성, 차분한 드라이빙 감각은 고요한 주행 경험을 선사합니다. 800V 기반 급속충전 시스템 등 첨단 기술이 디자인과 기능의 균형을 이룬다"고 전했다.
특히 린드 총괄은 ES90의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설명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는데, ES90에는 듀얼 NVIDIA Orin 칩 탑재로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라이다를 포함해 총 25개의 센서가 차량 주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AI 알고리즘을 통해 주행 패턴을 학습한다.
이같은 Ai 학습을 통해 운전자 성향에 맞춰 보조 시스템의 개입 정도를 조절한다. 숙련된 운전자일수록 개입이 줄고, 초보자에게는 더 적극적인 Pilot Assist가 작동한다. 필요한 경우 일부 정보가 저장돼 문제 분석에 활용되며, OTA 업데이트를 통해 항상 최신 알고리즘을 유지한다.
또한 린드 총괄은 볼보 ES90에 대해 "플래그십 세단인만큼 실내 공간이 광활하고, 큰 차체 대비 조향이 쉽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여기에 스칸디나비아 디자인과 실용성의 균형, 그리고 '자동차가 나를 지켜주는 느낌'이 ES90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볼보 ES90은 최신 SPA2 플랫폼 기반의 플래그십 순수 전기 세단으로, 아시아 시장에 빠르면 올해 말, 유럽에는 2026년 1월 고객 인도가 시작된다. 한국에는 이르면 2026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볼보 ES90의 경쟁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 EQE, BMW i5 등 럭셔리 전기 세단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