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가 미래 전기차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혼다는 29일 2025 재팬 모빌리티쇼를 통해 글로벌 EV, 혼다 0 시리즈의 새로운 SUV 모델인 '혼다 0 α(알파)'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혼다 0 α는 차세대 EV 프로토타입의 3번째 모델로, 1월 공개된 혼다 0 살룬과 혼다 0 SUV에 이어 선보였다.
혼다 0 α는 향후 2년내에 생산을 계획하고 있으며, 양산형 모델은 2027년 시장에 출시된다. 주력 시장은 일본과 인도로 예정됐다. 혼다는 0 시리즈의 개발 접근 방식인 "Thin, Light, and Wise(얇고, 가볍고, 똑똑하게"를 구현하는 기술로 지상고를 확보하면서도, 낮은 차량 높이를 구현했다.
이같은 설계를 통해 승객들에게 넓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넓은 스탠스는 SUV 특유의 안정감과 다이내믹함을 표현한다. 전반적인 외관 디자인은 혼다 0 시리즈 고유의 세련된 모습과 SUV 본래의 비율을 모두 만족한다. 차량 전면부와 후면 끝에는 스크린 영역이 있어 미래지향적이다.
전면부에는 헤드라이트, 충전구, 조명 엠블럼이 하나의 영역에 통합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테일램프, 후진등, 방향지시등을 결합한 U자형 조명이 스크린 영역의 윤곽을 강조해 시각적, 기능적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업계는 초박형 배터리와 주행거리 300마일(482km)를 예상했다.
한편, 혼다 0 α는 혼다 0 SUV와 유사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혼다 0 α는 혼다 0 SUV 대비 짧은 전장으로 한 단계 작은 세그먼트를 겨냥한다. 혼다 0 α는 리어도어 뒤편에 쿼터 글래스가 삭제되며, 플러쉬 도어핸들이 윈도우 프레임이 통합됐다. 플랫폼은 Afeela와 공유될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