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Y 주니퍼 롱레인지 후륜구동 공개, 가성비와 주행거리 극대화

모델Y 주니퍼 롱레인지 후륜구동 공개, 가성비와 주행거리 극대화

탑라이더 뉴스팀

테슬라는 모델Y 주니퍼 롱레인지 후륜구동을 미국에 출시했다. 모델Y 주니퍼는 부분변경으로 새로운 외관 디자인과 신규 사양 등이 탑재됐다. 롱레인지 후륜구동은 롱레인지 사륜구동에서 전륜 전기모터를 삭제하고 가격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모델Y 주니퍼 롱레인지 후륜구동 미국 가격은 4만6630달러(약 6500만원)로 롱레인지 사륜구동 대비 4000달러(약 560만원) 저렴하다. 모델Y 주니퍼 롱레인지 후륜구동의 국내 출시는 사실상 어려워 보인다. 모델Y 주니퍼 국내 사양은 모두 중국에서 생산 및 수입된다.

모델Y 주니퍼 롱레인지 후륜구동은 미국에서 생산된다. 모델Y 주니퍼 롱레인지 후륜구동은 싱글 모터를 탑재해 최고출력 295마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5.4초가 소요된다.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EPA 기준 574km로 사륜구동 대비 50km 높다.

모델Y 주니퍼 롱레인지 후륜구동은 롱레인지 사륜구동과 옵션 구성과 선택 사양 등은 같다. 19인치 휠과 스텔스 그레이 외관 컬러, 블랙 인테리어가 기본이다.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와 8인치 2열 디스플레이 등도 제공된다. 20인치 휠 선택시 주행거리는 544km로 줄어든다.

한편, 모델Y 주니퍼는 지난달 국내 국고보조금이 확정되면서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시작됐다. 모델Y 주니퍼의 국고보조금은 스탠다드 후륜구동 188만원, 롱레인지 사륜구동 207만원으로 책정됐다. 모델Y 주니퍼는 프리미엄 소재와 통풍 시트 등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이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