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G90 쿠페, 엑스 그란쿠페 콘셉트(X Gran coupe concept)의 실차 이미지와 영상을 추가로 공개해 주목된다. 이탈리아 동부 마르케 지역에서 촬영된 이번 콘텐츠를 통해 엑스 그란 쿠페가 단순히 목업 차량이 아닌, 실제로 구동계가 탑재된 실차임을 보여줘, 양산 가능성을 높였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015년 11월 브랜드 론칭시 예고한 6개 모델 라인업에 '니어 럭셔리 스포츠 쿠페'를 포함하는 등 쿠페형 모델 출시에 대한 계획이 있었다. 이후 2016년 EQ900 기반의 쿠페형 콘셉트카 '비전 G'를 선보였으나 양산되지 않았다. 엑스 그란쿠페 콘셉트는 계보를 이어간다.
엑스 그란쿠페는 비전 G 콘셉트와 유사한 럭셔리 대형 쿠페다. 전후면 디자인은 현행 G90(RS4)의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으며, 측면부는 2-도어 쿠페의 형상을 보여준다. 현재는 단종된 S클래스 쿠페와 유사한 포지셔닝이다. 럭셔리 대형 쿠페는 벤틀리 컨티넨탈 GT가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엑스 그란쿠페의 외관은 넓어진 펜더와 쿠페 고유의 낮은 루프라인을 통해 존재감을 높였다. 루프와 리어엔드로 이어지는 라인은 2열 공간 헤드룸을 확보함과 동시에 캐노피를 연상시키는 실루엣이다.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 역동적인 우아함을 강조한 실루엣으로 제네시스는 정의했다.
프레임리스 도어를 열면 G90에 기반한 인테리어가 확인된다. 그린과 탠 컬러의 가죽은 세련되면서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미세 천공된 올리브 원목 인레이에는 커스텀 조명이 더해진다. 1열 시트에는 벨트 일체형 구조와 후석 송풍구 후석 디스플레이가 통합돼 완성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