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로 얼마나 갈 수 있나? 루시드 에어 1205km..기네스 신기록

전기차로 얼마나 갈 수 있나? 루시드 에어 1205km..기네스 신기록

탑라이더 뉴스팀
본문 이미지
루시드는 루시드 에어 그랜드 투어링이 '한 번 충전으로 전기차 최장거리 주행'이라는 기네스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고 10일 밝혔다. 루시드 에어 그랜드 투어링은 스위스 생모리츠에서 독일 뮌헨을 재충전 없이 주행했으며, 주행거리로는 1205km에 달한다.
본문 이미지

루시드 에어 그랜드 투어링은 스위스 생모리츠에서 시작해 독일 뮌헨까지 1205km의 여정을 재충전 없이 한 번에 주행, '1회 충전으로 전기차 최장거리 주행' 부문에서 기네스 신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기존에 기록된 1045km보다 160km 더 긴 기록이다.
본문 이미지

이번 루시드 에어 그랜드 투어링 기네스 신기록은 영국 사업가가 운전해 세웠다. 루시드 에어 그랜드 투어링은 알프스 산맥과 고속도로, 일반 도로를 모두 주행했으며, 양산차 상태에서 19인치 피렐리 사계절 타이어가 사용됐다. 평균 속도는 공개되지 않았다.
본문 이미지

루시드 에어 그랜드 투어링은 117kWh 배터리로 WLTP 기준 주행거리 960km를 확보했다. 유럽 사양 루시드 에어 그랜드 투어링은 듀얼 모터를 탑재해 총 출력 831마력, 최대토크 122.4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은 3.2초, 최고속도는 270km/h다.
본문 이미지

한편, 루시드 관계자는 "이번 기네스 신기록은 중요한 이정표이자 루시드를 정의하는 기술적 상징성을 다시 한 번 명확하게 보여주는 사례다. 루시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차량 효율성과 진보된 구동 장치, 배터리 관리 기술, 초고전압 플랫폼이 강점이다"라고 설명했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