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블랙을 3일 공개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블랙은 올블랙 테마를 바탕으로 외관의 모든 디테일이 글로스 블랙 컬러로 마감되는 등 스포티함과 고급감이 업그레이드 됐다. 오는 10일 실차가 공개되며, 하반기 판매가 시작된다.
랜드로버는 오는 7월 10일부터 영국에서 개최되는 2025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블랙 실차를 공개할 계획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블랙의 영국과 미국 등 글로벌 판매는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되는데,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블랙에는 올블랙 테마가 반영됐다. 외관 컬러는 나르빅 블랙 단일 컬러로 운영된다. 전면부 그릴과 레인지로버 레터링, 엠블럼 등도 블랙이다. 또한 블랙으로 도색된 카본 보닛, 글로스 블랙 23인치 휠, 블랙 브레이크 캘리퍼 등도 제공된다.
블랙 쿼드 배기 시스템은 스포티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실내도 올블랙 콘셉트로 SV 블랙 일루미네이션 트레드 플레이트, 보디 앤 소울 에보니 윈저 가죽 시트, 글로스 그랜드 블랙 마감 등이 적용됐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블랙 파워트레인은 일반 SV와 같다.
4.4리터 V8 가솔린 트윈 터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635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3.7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260km/h다. 랜드로버 고유의 6D 다이내믹스 서스펜션, 사륜구동이 기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