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신형 스타게이저(Stargazer) 티저를 8일 공개했다. 신형 스타게이저는 소형 미니밴 스타게이저의 부분변경으로 전면부와 후면부에 현대차 엠블럼을 연상시키는 'H' 램프가 구현됐으며, 루프랙 등이 적용됐다. 6승과 7인승으로 운영된다. 이달 중 공개된다.
스타게이저는 지난 2022년 공개된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 전용 모델이다. 열대 기후와 다양한 도로 지형에 최적화된 설계를 제공한다. 스타게이저는 소형 미니밴으로 현대차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생산된다. 기아의 동남아 시장 전용 모델인 카렌스와 형제 모델이다.
신형 스타게이저 전면부는 주간주행등, 그릴 라이팅 바로 현대차 엠블럼 'H'가 구현됐다. 매트릭스 디자인 그릴이 새롭게 적용됐다. 특히 신형 스타게이저 전면부는 기존 샤크노즈 스타일에서 더 길고 평평한 보닛을 통해 전통적인 투박스 미니밴 형태로 변경됐다.
신형 스타게이저 후면부 테일램프도 전면부와 같은 'H' 램프가 탑재됐다. 번호판 위치는 범퍼로 옮겨 테일게이트의 깔끔한 면이 강조됐다. 루프에는 러기지 랙이 배치됐다. 신형 스타게이저는 새로운 15인치 및 16인치 휠을 제공한다. 6인승과 7인승으로 운영된다.
신형 스타게이저 실내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1열 시트 등받이 접이식 테이블, 다양한 수납 공간, 가변형 컵홀더 등이 적용됐다. 신형 스타게이저는 1.5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CVT가 조합돼 최고출력 115마력을 발휘한다. 최신 ADAS가 기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