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은 엘리베이티드 벨로시티(Elevated Velocity) 콘셉트를 14일 공개했다. 엘리베이티드 벨로시티 콘셉트는 고성능 2+2 전기 크로스오버 콘셉트카로 캐딜락 고성능 라인업인 V-시리즈의 DNA에 대담한 디자인, 첨단 기술, 퍼포먼스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엘리베이티드 벨로시티 콘셉트는 '두 가지 경험'을 핵심으로 정교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과감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하나의 차체에 담아냈다. 외관은 4인승 쿠페형 크로스오버 비율을 바탕으로 24인치 휠과 크리스탈 플루티드 그릴, 조명 등이 적용됐다.
실내는 극한 환경에서 펼쳐지는 사막 폴로(Desert Polo) 경기에서 영감을 받아 붉은 색상을 기본으로 최고급 마감 소재로 완성됐으며, AR 기반 헤드업 디스플레이,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 적외선 시트백 조명, 몰입형 앰비언트 라이트 등 첨단 기술을 탑재했다.
엘리베이티드 벨로시티 콘셉트는 웰컴 모드, 벨로시티 모드, 엘리베이트 모드를 지원한다. 벨로시티 모드는 AR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전개형 스티어링 디스플레이로 차량 정보를 직관적으로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엘리베이트 모드는 완전 자율주행 상태에 최적화됐다.
엘리베이티드 벨로시티 콘셉트는 단순한 디자인 실험을 넘어 향후 캐딜락 전동화 라인업에 반영될 수 있는 디자인과 기술을 시험하는 테스트베드 역할을 한다. 캐딜락은 고성능 전기차의 퍼포먼스와 자율주행 기술, 럭셔리 등 미래형 차량을 계속 탐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