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형 AMG GT는 2세대 풀체인지다. 외관은 AMG 스포츠카의 비율이 현대적으로 재해석됐으며, 긴 보닛과 강조된 파워돔, 탄탄하게 균형잡힌 실루엣 등이 특징이다. 실내에는 접이식 2+2 시트와 11.9인치 디스플레이, 디지털 계기판,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배치됐다.


또한 파노라믹 루프, 나파 가죽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등이 기본이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AMG 트랙 페이스,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지원한다. 트렁크 용량은 이전 세대 대비 약 2배 넓어진 최대 675ℓ다.


신형 AMG GT 55 4MATIC+는 원-맨-원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MCT 9단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476마력, 최대토크 71.4kgm를 발휘한다. 가변형 사륜구동, 후륜 조향,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을 갖췄다. 제로백은 3.9초다.


신형 AMG GT 55 4MATIC+ 런치 에디션은 10대 한정판이다. 런치 에디션은 마누팍투어 나이트 블랙 마그노 외관 컬러, 센터콘솔 AMG 알루미늄, 마이크로컷 루프 라이너, 고정식 리어 윙을 포함한 AMG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 AMG 세라믹 브레이크 등을 탑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