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는 카이엔 및 타이칸 블랙 에디션을 11일 공개했다. 카이엔 및 타이칸 블랙 에디션은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와 고광택 블랙 익스테리어 패키지 등 스포티하면서도 고급감이 강조됐으며,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ADAS 등 다양한 옵션이 기본 탑재됐다.
카이엔 및 타이칸 블랙 에디션은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과 고성능 사양을 바탕으로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것이 특징이다. 블랙 에디션은 블랙 컬러 외에도 셰이드 카테고리에서 외관 컬러 선택이 가능하며, 실내 가죽 컬러도 투톤으로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존더분쉬 프로그램을 통한 키와 케이스, 양면 러기지 컴파트먼트 매트, 플로어 매트, 차량 문서 보관함 등 다양한 인테리어 요소를 맞춤 제작할 수 있다. 프론트 도어의 블랙 에디션 레터링, 전용 케이스를 포함한 키 세트 등의 개인화 옵션도 제공한다.
카이엔 블랙 에디션은 SUV와 쿠페로 운영된다.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익스테리어 패키지, 익스테리어 미러, 후면 모델명 및 포르쉐 로고가 모두 고광택 블랙 컬러로 마감된다. 실내도 블랙 컬러로 마감된 브러시드 알루미늄 인테리어 패키지가 기본이다.
타이칸 블랙 에디션은 세단과 스포츠 투리스모 두 가지 보디타입으로 출시된다.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사이드 윈도우 트림, 후면 모델명이 블랙으로 도색됐다.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가 기본으로 WLTP 기준 668km 주행, 전기모터 출력은 408마력이다.
카이엔 및 타이칸 블랙 에디션은 HD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최신 ADAS, 포르쉐 크레스트가 새겨진 헤드레스트, 메모리 기능을 갖춘 14WAY 전동 조절식 컴포트 시트, 돌비 디지털을 지원하는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블랙 가죽 등 기본 사양이 강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