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이 에스컬레이드 IQ(ESCALADE IQ)를 국내에 출시하고 20일부터 판매에 돌입한다. 에스컬레이드 IQ는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를 순수 전기차로 재해석했다. 에스컬레이드의 헤리티지 요소를 계승한 풀사이즈 전기 SUV로, 프리미엄 스포츠 단일 트림의 가격은 2억7757만원이다.
에스컬레이드 IQ는 풀사이즈 전기 SUV로 전장 5715mm, 전폭 2055mm, 전고 1935mm, 휠베이스 3460mm의 압도적인 스케일과 공간감을 자랑한다. GM의 혁신적인 아키텍처 설계를 통해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유지하며, 보닛 아래에는 345리터의 대형 수납공간 'e-트렁크'를 마련했다.
에스컬레이드 IQ는 캐딜락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미래지향적으로 재해석해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존재감을 완성했다. 브랜드를 상징하는 수직형 LED 헤드램프, 블랙 크리스탈 실드, 일루미네이티드 캐딜락 크레스트, 그리고 새롭게 디자인된 블레이드형 테일램프가 조화를 이룬다.
후면으로 떨어지는 슬로핑 루프라인은 차량의 전체 윤곽을 더욱 유려하고 역동적으로 만들어 세련된 인상을 표현해 준다. 여기에 더해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24인치 알로이 휠(275/50R24)이 차량의 모서리 끝에 배치되어 에스컬레이드 IQ만의 감각적인 실루엣과 균형감을 완성한다.
배터리팩 205kWh으로 주행거리 739km, 최고출력 750마력, 최대토크 108.5kgm다. 외장 색상은 블랙 레이븐, 화이트 샌드스톤, 블랙 체리 틴트코트, 루나 메탈릭, 바이블런트 화이트 트리코트, 딥 스페이스 메탈릭 등 6가지로 구성되며, 블랙을 제외한 모델에는 투톤 블랙 루프가 기본이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CMO) 겸 커뮤니케이션 총괄 윤명옥 전무는 “에스컬레이드 IQ는 에스컬레이드가 쌓아온 헤리티지를 전동화 시대에 맞춰 확장한 캐딜락의 핵심 모델로, 국내 최초의 풀사이즈 전기 SUV를 통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