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5 위켄드 콘셉트 공개, 매력적인 전기 오프로더

EV5 위켄드 콘셉트 공개, 매력적인 전기 오프로더

이한승
기아는 2025 광저우모터쇼를 통해 'EV5 위켄더 콘셉트'를 공개했다. EV5 위켄더는 EV5 기반의 오프로더 콘셉트카로, EV9, PV5, 타스만에 이어 위켄더 형태로 선보이는 4번째 모델이다. EV5 위켄더 콘셉트카는 기아 차이나 스타일 디자인 팀에서 개발됐으며, 양산 여부는 공개되지 않았다.
EV5 위켄더는 무광 베이지 외장컬러를 통해 오프로더 분위기를 연출했다. 전면부에서는 견인고리를 형상화한 디자인의 새로운 범퍼를 통해 터프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헤드램프를 이어주는 LED 센터 포지셔닝 램프의 형태가 변경됐다. 보닛 상단에는 디펜더 스타일 인서트가 더해졌다.
측면에서는 무광 휠하우스와 커진 전지형 타이어를 통해 오프로더 분위기를 연출했다. 로커패널에는 험로에서 차체를 보호할 수 있는 마감재가 추가되고, 최저지상고를 높였다. 루프에 위치한 대형 루프랙이 추가됐으며, 후방 범퍼 디자인은 전면부와 유사해 전체적으로 강인한 이미지다.
실내는 라임 그린 디테일을 적용했다. EV5의 기존 디자인을 기반으로 디스플레이의 변화가 눈에 띄는데, 현대차그룹이 2026년 2분기부터 신차에 적용할 플레오스 커넥트 기반의 계기판과 대형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분리된 구성으로 향후 전 라인업에 적용된다.
센터페시아에서는 컵홀더가 전방으로 이동하고, 경사진 스마트폰 무선충전부가 추가되는 형태로 달라졌다. 신규 디스플레이와 함께 보다 슬림한 에어벤트가 적용된 것도 확인된다. EV5 위켄더의 양산 여부는 공개되지 않은 상태로, 시장에서의 반응이 좋을 경우 양산될 가능성이 높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